브롬버그는 1분기 말에 Unity Ad Network를 새로운 AI 플랫폼 Unity Vector로 이전할 것이라고 밝혔다.
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가 2분기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언급했다.
브롬버그 "유니티 벡터는 Unity 생태계 전반의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,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고 성능을 최적화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는 자체 학습 인공 지능 모델을 통합합니다." 라고 이야기했다.
유니티의 경쟁사 "Applovin"의 경우 [1] App Discovery, [2] Max 등을 통해 개발자의 광고 수익이 증가하였고,
유니티의 광고 플랫폼이 AI 기반으로 바뀐다면, 광고 수익이 기존보다 증가할 것으로 볼 수 있다.
[1] App Discovery
: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성과 기반 광고 서비스
[2] Max
: 퍼블리셔에게 제공되는 실시간 경쟁 경매 플랫폼으로, 경매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